본문 바로가기
먹기

[경기 시흥 맛집] 만두전골 & 만두닭강정 맛집 “본가 만두전골 전문점” 일요일 방문 후기(2023.03)

by 유비뇽 2023. 4. 7.
반응형

지난 3월 12일 일요일에 시흥에 있는 만두전골 맛집을 다녀왔다. 얼마나 규모가 크던지 2층 규모에, 대기장소도 건물 밖에 천막으로 따로 있었다.
오후 2시에 식당에 도착해서, 입구에 있는 키오스크에 번호 등록 후 건물 왼쪽에 있는 천막에서 15~20분 정도 대기하였다.
일요일엔 오후 3시부터 브레이크타임이여서 손님이 없을 줄 알았지만 우리 뒤로도 손님이 계속 왔다.


- 본가 만두전골 전문점 메뉴

역시 첫번째 메뉴는 만두전골이다! 전골주문은 2인분부터 가능하며, 우리는 여기에 만두 닭강정을 추가 주문했다.

- 얼큰만두전골

얼큰 만두전골 육수
본가 만두전골 맛있게 먹는 방법

만두전골 기본세팅은 만두 & 칼국수면, 소고기 & 야채, 육수 이렇게 3가지 알찬 구성으로 나온다. 만두는 만두피가 없는 굴림만두로 김치만두 4개 + 고기만두 4개 총 8개가 나온다. 처음부터 익혀서 나오므로 우리는 만두를 육수에 조금만 끓이다가 건져 먹으며 야채가 익기를 기다렸다.

만두전골을 먹다보면 육수, 김치 등 중간중간 필요한 것들이 있는데, 그것은 셀프코너로 가서 스스로 해결을 해야 한다. 셀프코너는 꽤 손님을 자주 움직이게 하지만, 맘편히 갖다 먹거나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다. 우리는 음식이 남아서 여기에 있는 포장용기를 이용해 바로 포장했다.(음식쓰레기도 줄이고 굿!)

- 만두 닭강정

만두 닭강정은 내 입맛엔 좀 달았다. 지극히 평범한 닭강정에 만두가 들어가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남아가지고 포장해갔는데 집에서 먹으니 만두가 매력적이긴 했다. 아이가 있는 가족이 왔다면 같이 시켜볼만 하겠지만 어른2명이 만두전골2인에 추가로 시키면 백퍼 남으니 주문 시 참고하길 바란다.(만두전골 양 많아요~)

- 본가 만두전골 주차 & 운영시간


주차는 걱정할 필요 없다. 넓은 주차장과 많은 주차안내요원이 어디 주차할지 알려준다.
운영시간은 매일 10:10~20:50으로 라스트 오더는 19:50이다. 다만 브레이크타임은 평일에 15:30~16:30, 주말에 15:00~17:00이다. 브레이크타임이여도 포장은 된다.


재방문의사 있음
비오는날 먹기 딱 좋고 맛있는 메뉴다. 하지만 집에서 멀므로 다시 오기가 쉽진 않을 것 같다.

 


+ 본가 만두전골 먹고 카페 & 산책 추천


본가 만두전골은 물왕저수지(물왕호수) 근처 식당이다. 여기서 든든히 배를 채우고 물왕저수지 산책이나 저수지뷰 카페를 가는 것을 추천한다.
일단 차를 ‘물왕호수공영주차장’에 저렴하게 주차 후, 걸어서 4분거리인 “카페할슈타트”로 갔다. 카페에서 보이는 뷰는 아래와 같다.

카페할슈타트 뷰

저수지 바로 옆에서 산책도 가능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