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기

[양천향교역 냉면] 함흥냉면 맛집 "이조면옥"_가족외식추천

by 유비뇽 2025. 4. 7.
반응형

함흥냉면이 먹고 싶은데 실패하고 싶지 않을 때 찾게 된다. 덜 자극적이어서 내 취향에 맞고 맛있다. (2025.04 / 내돈내산 솔직 후기)


- 이조면옥 메뉴

이조면옥 메뉴

이조면옥은 갈비탕, 냉면 모두 장사가 잘 되는 식당이다. 냉면 가격만 놓고 보면 만3천원이라 싸진 않다. 우리는 물냉면+비빔냉면+물만두를 주문했다. (성인 2명이서 배부르게 먹었다.)

이조면옥 밑반찬 및 양념

자리에 앉으면 밑반찬과 따뜻한 육수를 주신다. 온육수는 특히 비빔냉면과 먹기 좋았다. 그리고 테이블마다 식초, 겨자뿐만 아니라 냉면 다데기가 준비되어 있었다.

이조면옥 물냉면

물냉면 국물 첫입은 맛있는데 좀 달다? 느낌이라 겨자와 식초를 한 번씩 넣어주면 더 맛있다. 국물이 진짜 다른 함흥냉면에 비해 덜 자극적이고 맛도 좋다. 시원한 국물이 느끼한 음식을 먹고 니글거리는 나의 속을 싹 풀어줬다. 면은 적당히 씹는 맛이 있고 쉽게 끊겨서 먹기 편하다.

이조면옥 비빔냉면

나름 처음 도전하는거라 기대됐던 비빔냉면. 물냉면 육수를 따로 주시진 않았다. 내가 물냉면파라서 그런지 비빔냉면은 그냥 그랬다. 비빔장맛이 강하게 느껴지진 않았고, 단맛은 물냉면보다 더 잘 느껴졌다.

이조면옥 물만두

왕만두는 많을까봐 물만두를 시킨 나의 동행인.(ㅋㅋㅋ) 맛은 누구나 아는 그 물만두 맛이었다. 지금 생각해보면 아마 어린이용 메뉴가 아닐까 싶다. ㅎㅎ

- 이조면옥 매장 분위기

이조면옥 외관 및 주차장

마치 경기도 외곽에 있는 식당처럼 넓은 주차장 안에 큰 저층 건물이 있다. 서울에 있는 식당인데 주차 걱정이 없다는 점은 매우 좋은 점이라고 생각한다. 

이조면옥 내부 모습

한 끼 식사를 위해 오는 곳이어서 그런지 조용한 편이었다.(다들 한 끼 뚝딱하고 나가는 느낌) 손님들은 가족 단위가 많았다. 부모님 모시고 오고 애기랑도 오는 모습을 보니 음식의 위생이나 안전에 대해 신뢰가 갔다. 
 

- 이조면옥 이용팁

1. 운영시간 : 매일 11:00 ~ 20:50
2. 대중교통 : 양천향교역 4번 출구에서 도보 1분 소요

3. 주차 : 매장의 넓은 주차장 이용 가능. (식사시간 외 주차금지)
4. 화장실 : 냄새는 좀 나지만 청결한 편. 남녀분리. 2층
5. 셀프코너 : 추가반찬과 물은 셀프임
6. 주변 카페 추천 : 디카페인 커피가 있고 주차장을 제공하는 'WAMILL' 추천!(차로 4분 소요)

WAMILL 다크초코라떼 &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재방문 이미 함
갈비탕 먹어보러 와야겠다.

반응형

댓글